영주시, 소방차 길터주기 유관기관 합동훈련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20 06:19:1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와 영주소방서는 19일 관내일원에서 소방차 길터주기 유관기관 합동 훈련 및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진화차량 및 구급차량 등 차량 7대가 동원됐다. 훈련구간은 영주소방서를 출발해 영주역, 종합시장, 벨리나 웨딩홀, 세무서사거리, 성누가병원, 남산초등학교, 남산육교 등 시내를 통과하는 구간이다.

지난달 제천에서 발생한 복합건축물 화재 시 긴급차량 진입이 어려워 화재진압이 지체됨에 따라 피해를 키우는 등 소방차 진입로 및 활동공간의 확보가 매우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긴급차량에 대한 길 터주기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의식 개선을 통한 골든타임 확보를 목표로 실시됐다.

긴급차량 접근 시 길터주기 요령은 교차로 또는 그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통과해 도로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 일방통행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도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로 최대한 진로를 양보해 운전 또는 일시 정지하면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긴급차량 진입이 어려워 재난을 키우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라며, “소방차, 구급차를 위한 잠깐의 양보로 내 가족과 내 이웃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동참하자."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