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농업기술센터 네팔 공무원 연수단 딸기하우스 농장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0 11:08:29

[고령타임뉴스=이승근] 지난 19일 네팔 농림축산분야 공무원 연수단이 고령군(군수 곽용환)의 선진 농업정책과 시설을 견학하기 위해 고령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했다.

네팔의 농림축산분야 정책을 담당하는 공무원 16명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단은 경북대학교 국제개발연구원이 주관하는 8일간의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령군 농업기술센터 내 시설을 견학하고, 대가야읍 소재 연동형 딸기하우스 농장을 방문했다.

연수단은 먼저 고령군의 주요 농업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고설양액배지를 사용하여 스마트팜형식으로 운영되는 최첨단 연동형 딸기하우스를 방문한 후 고령군의 선진 농업기술에 감탄사를 연발했다.

고령군의 앞선 농업정책을 참고하여 네팔의 농업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2017년 11월 이집트 보건복지부 차관의 고령군 선진 딸기농장 방문에 이은 네팔 연수단 방문은 고령군 농업의 우수성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