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무상 대여
조례 개정으로 1월 1일부터 임대장비 전기종 무상으로 전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21 23:59: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추진해오던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올해부터 유상에서 무상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농가에서는 농업기계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고 유상으로 임대하였을 때 보다 영농경영비를 더욱 절감해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농업기술센터는 총 34종 94대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가장 수요가 많은 농업용 굴삭기 등을 포함해 9종 14대를 추가 구입해 영농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박용수 소장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임대장비를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이용률을 높이고 대전의 많은 농가가 임대사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대전에 주민등록 또는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농업인이어야 하며, 신청 전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