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순현 세종시 행정부시장, 최저임금 인상 여파 현장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22 00:12:4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류순현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부시장은 18일 동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 현황 및 시민홍보 사항 등을 점검했다.

또, 소상공 사업장을 방문하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체감경기에 대한 사업주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의 추진배경과 지원요건 등을 설명하는 등 정책홍보를 이어갔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이 정착되고 수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월 1회 행정부시장을 반장으로, 주 1회 경제산업국장을 반장으로 2월까지 현장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정책지원 대상은 30인 미만 사업장에 최저임금을 준수하는 사업주이며, 신청일 기준 월평균 보수 190만원 미만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1인당 월 최대 13만원을 지원한다.

단, 과세소득 5억원을 초과하는 고소득 사업자와 임금체납 명단 공개 사업주, 국가 또는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인건비를 지원받는 사업주, 최저임금 위반 사업주 등은 신청에서 제외되며, 신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와 4대 사회보험공단,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