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중앙정부 정책을 지역 실정에 맞도록 시책 개발 주문!
22일 주간업무회의서 정부정책에 지역특성 살린 더 좋은 시책 개발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22 11:28: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 22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중앙정부 정책을 지역 실정에 맞춰 발전시킨 시책 개발을 주문했다.

이재관 권한대행은 “대체로 지자체 정책이 정부에서 수립한 것을 그대로 따라가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자칫 지역실정을 간과해 한계를 맞게 된다"며 “지역현황에 밝은 지자체가 중앙부처 차원에서 고려하기 어려운 내용까지 파악해 더 좋은 정책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예로 이 권한대행은 “최근 널리 전개되고 있는 출산장려정책의 경우 자칫 여성위주의 정책이 될 수 있는데, 이는 근본적으로 남녀 모두의 의식문제로 접근해야 한다"며 “이에 대해 남녀가 결혼 전부터 미리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보완된 시책을 마련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정부가 전개하는 정책이 시민에게 잘 전달돼 시민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 권한대행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한계가정 복지 확대, 사회보험료 지원 등 많은 정책이 있는데 더러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런 내용이 시민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면 결국 수혜자는 우리시민이 된다"고 당부했다.

또 이 권한대행은 “전국 지자체와 정부의 주요 정책 우수사례에서 우리시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해 발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이 권한대행은 지난주 정부정책협의회에서 거론된 6월 지방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 재난자원의 지자체 공동 활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시 차원의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