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입장 발표
이명박 전 대통령은 국민 앞에 사죄하고 심판 받으라!'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1-22 19:40:0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7일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 ‘정치 공작이자,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한 것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심판 받으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위원회는 이를 지켜 본 청와대도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발표했지만, “국민의 분노는 이루 헤아릴 길이 없다"라며 “박근혜 정권 보다 훨씬 더 큰 범죄를 짓고도 반성 한마디 없이 노무현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장본인이 정치보복 운운하며 노무현대통령을 거론하는 후안무치함에 치가 떨리는 분노를 금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미 이명박의 범죄적 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이제 국민 앞에 고개를 숙이고 대한민국의 법 앞에서 준엄한 심판을 받길 바란다" 법의 심판 전에 인간으로서 노무현 전 대통령과 그 가족,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과하기 바랬다.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는 “이명박 적폐심판과 청산만이 새로운 나라, 국민을 살리는 길이라고 확신한다.

광주시민의 염원임"을 밝히고 “이명박 적폐청산을 위해 광주 및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과 연대하여 투쟁해 갈 것"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