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희 서산시의회의원 문화의정공헌 대상 수상
시민에게 사랑받는 성실한 의정활동 인정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22 21:35:5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충남 서산시의회 김보희 의원(국민의당, 부춘·석남)은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당시 비례대표 의원으로는 드물게 전반기와 후반기 모두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되는 능력을 발휘하며 당시 충남 최고의 지방의원으로 평가 받는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유명한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김 의원은 우수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하며 시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노력한 결과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는 서산시 전 선거구 시의원 후보 중 최다득표로 당선이 되면서 재선의원으로서 시민들 곁에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또 김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매년 공신력 있는 기관·단체에서 선정하는 우수의정활동을 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의정대상"을 매년 수상 할 정도로 다양한 조례 제정과 시장과 관련 국장 등에게 시민들을 대신해 하는 “시정질의 및 5분 발언" 등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8일 제4회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 대상 조직위원회(대회총재 한화갑, 대회장 정갑윤)가 주최·주관하는 시상식에서 “문화의정공헌대상"을 수상해 역시 저력 있는 의원이라는 평가를 입증했다.

이날 수상식은,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중 공적조서를 통과한 선출직과 유명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수상자는 김보희 의원 외, 전남 목포시장, 가수 현미, 강진, 진미령 씨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다.

김 의원은 재선의원에 당선된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각종 기관·단체에서 수여하는 상을 받은 것에 대해, 초선의원으로 당선 되었을 때부터 재선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늘 “시민이 먼저인 행정, 시민만을 바라보는 의정"이라는 목표를 갖고 흔들림 없이 열심히 일 했을 뿐 이라며 함께 하는 의회 동료 선·후배 의원들과 자신을 믿어주고 바라봐 주시는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13년 전국의회 의장단협의회 주관 의정대상(충남1명)을 수상하고, 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의정대상, 2014년 아시아타임즈 선정 의정대상, 2017년 대한민국 창조혁신 대상 수상, 2018년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 대상 등을 수상하며 의정활동에 대한 실력과 능력을 검증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