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지산초등·오상고등학교 내 명상숲 조성!!
명상숲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교내 친환경 녹색공간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3 18:19:4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친자연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지산초등학교 및 오상고등학교의 자투리 공간이나 학교담장 경계 공간 등을 활용해 명상숲을 조성한다.

사업 대상은 '초·중등 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로, 지난해 12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관내 지산초등학교 및 오상고등학교를 2018년도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명상숲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지난 19일 지산초등학교(교장 신현덕), 오상고등학교(교장 박기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학교 내 조성될 명상숲의 유지관리를 위해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각 학교는 관리 주체가 되어 명상숲 활용·보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2018년도 명상숲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예산(6천만원/학교)을 지원받아 2월까지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3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6월에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시공 등 모든 공정을 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 관련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진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전환엽 공원녹지과장은 “지역 주민 및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이 잘 융합된 명상숲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 내 명상숲 조성을 연차적으로 확대하여 자라나는 학생들과 지역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