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불법 신고해도 늑장행정 제천시 공무원
조형태 | 기사입력 2018-01-25 08:51:12
팔짱업무 제천시 '나태 끝판왕'

제천시 공무원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에 불법업자 행정지도 전무

제천시 불법표지판 관리감독 없이 수년 동안 방치

2017년 국민신문고 접수된 민원 나몰라라 행정

【제천타임뉴스 = 조형태충북 제천시 공무원이 불법사실을 알면서 행정처분이나 지도단속을 하지 않고 있어 직무유기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 2016년도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접수해도 버티기 행정을 펼치고 있는 제천시 공무원

민원인 A (48) 가 지난 201710월부터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천시 도로 주변에 난립돼 있는 불법 사설안내표지판을 단속해 달라는 민원을 제기했다.

하지만 제천시 담당부서에서는 시급한 개선은커녕 수년 동안 무단으로 도로점용 허가를 받지 않고 설치한 업자들에게 행정행위를 하지 않고 있어 유착관계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민원이 접수된 이후에 해당 부서에서는 불법으로 설치한 업자들 에게 고지해야 할 행정 계고장(원상복구, 자진철거) 조차 보내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더욱더 충격을 주고 있다.

담당부서 B팀장은 불편을 주는 것도 아닌데 철거하라 고 하기에 입장이 곤란하다" 라며 6월에 지방 선거 이후에 행정계고를 하겠다고 변명했다.

이는 제천시 국도 지방도로 곳곳에 무분별하게 설치돼 도로변에 난립돼 있는 각종 불법 사설안내표지판이 차량 운전자들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지만 해당 부서는 이를 묵인하고 직무를 유기하고 있어 중앙부처의 감사가 요구되고 있다.

제천시 시내 및 도로에 무단으로 골프장,대학교,병원,기업체 등 수십개의 불법사설안내 표지판이 설치돼있지만 단속에는 뒷짐을 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시설 안내표지 설치 및 관리 지침'에는 교통안전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허가 시 제한적으로 안내판을 설치하려면 관계기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특히 표지판 규격은 1,200×350사이즈로 설치 토록 돼있다.

그러나 주요 공공·공용시설 등이 공익을 목적으로 자치단체의 허가를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설안내판은 허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천시에서 허가를 받지 않고 곳곳에 무분별하게 설치돼 있는 표지판은 시의 철저한 단속이 필요하며, 불법표지판은 운전자 시야까지 가리고 있어 조속한 기일에 철거돼야 한다.

도로법에 허가 없이 도로를 점용하면 2년 이하의 징역이나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