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치과의사회 아름다운 재능기부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27 06:15:2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는 치과의사회와 협력해 매월 1회 토요일을 이용하여 장애인 시설인 보름동산을 찾아가 치과진료 재능기부를 한다.

훈훈한 사랑을 나누는 영주시보건소의 봉사활동은 200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벌써 9년째로 접어들고 있다.

시 보건소 보름동산 재능기부는 일정한 치과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치과진료 봉사는 영주시치과의사회 소속 치과의사 2명과 보건소 구강보건업무 담당자가 한 팀이 되어 매월 1회 토요일 진료를 실시해 왔다. 

오는 1월 27일(토요일) 오후 2시부터 보름동산 시설입소자 32명을 대상으로 진료를 실시한다.

진료내용은 충치치료, 발치, 치주염 치료 등을 실시하고 예방사업으로는 치아홈메우기, 불소이온도포, 맞춤형 1:1 잇솔질 교육 등 다양한 예방사업을 펼친다. 재능기부를 통해 입소자들의 구강상태가 현저히 향상됐다.

보름동산 시설 관계자는 장애인들은 치과의원을 방문하여 진료 받는데 애로사항이 많을 뿐 아니라 치과진료에 대한 거부감과 인식부족으로 구강관리가 열악한 실정이었다, 

재능기부 진료를 통해 치료가 어려웠던 입소자들도 치료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고 더 쉽게 진료에 적응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구강의료서비스를 확대 추진하고 시민의 중심에서 구강건강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