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자유로운 상상! 스토리텔링북 만들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29 12:00: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응노미술관(관장 이지호)은 오는 2월 3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7회에 걸쳐 “자유로운 상상, 스토리텔링북 만들기"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이응노 작품 이미지를 형상화한 스티커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스토리북을 만들게 된다. 온 가족이 직접 색칠 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교육적 목적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스토리북을 만들기 위해 참여가족들은 현재 이응노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소장품 하이라이트 전 ‘이응노 : 추상의 서사’를 관람한다. 전시관람 이후에는 전문 미술 강사와 함께 실기체험을 하면서 각자의 창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이번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단순히 창작품을 만드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북 완성이후 추가적으로 각자의 작품에 대해 발표하고 타인의 작업을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교육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의 강점은 전문 미술 강사가 참여하여 이응노 작품설명과 스토리북 제작 방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는 점에 있다. 또한 작품 제작과정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미술 창작물의 제작 원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에 대한 이해는 물론, 타인과 소통하는 방식을 익혀 교육적으로 매우 유용하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