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부과액 210억 늘고 체납액 165억 감소
고질체납자 현장징수 및 공매, 출입국금지조치, 명단공개 등 시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1-29 12:33:30

[전주타임뉴스=이연희] 전주시는 지난 2017년 한 해 지방세와 세외수입 등 고질 체납액 205억원을 징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고질체납자에 대한 현장징수와 공매, 출입국금지조치, 명단공개 등 맞춤형 체납처분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체납액 특별징수기간을 운영한 결과물이다.

일례로 시는 부동산의 소유권이 신탁회사로 이전 등기된 송천동 주택조합의 체납액에 대해서는 명단공개 등 강한 압박을 통해 3천만 원을 징수했으며 수차례 유찰로 법원경매 중이던 우아동 건물 납세자에 대한 끈질긴 방문과 설득, 대체물건 압류 및 분납 등으로 2억 원을 징수했다.

시는 지난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세정과를 통해 각 세입부서에서 이관된 5백만 원 이상 고액·고질체납액 40억 원을 직접 징수하기도 했다.

그 결과 지난 2016년과 비교해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부과액이 210억 원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체납액은 165억 원 감소했다.

김상용 전주시 세정과장은 “올해도 2017년도 이월체납액 295억 원 징수를 위해 부서별 상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효율적인 체납관리를 통해 세입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