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감염병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9 16:27:2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보건소는 29일, 옥포면 달성건강증진센터에서 감염병의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비·대응을 위하여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대구시 보건건강과, 보건환경연구원, 대구의료원(국가 지정격리병원)과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지원단 발족 이래 달성군보건소와의 첫 만남인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감염병 발생 현황과 최근 해외 유입 감염병의 발생 동향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점과 대처방안에 있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는 등 적극적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또한, 신종 및 재출현성 감염병 발생 지속적인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달성군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김문오 군수는 “지난해 달성군은 감염병 분야 등 6개 분야에서 3년 연속 행정안전부 안전지수 1등급을 유지했다. 앞으로 계속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역량을 다할 것이다. 특히 겨울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와 같은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 보건소는 대구지역의 감염병 컨트롤타워로서 2017년 9월 발족한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관내 감염병 발생 현황을 분석하여 2018년 감염병 계획수립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