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성화프로그램 성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9 16:39: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부터 27일까지 겨울방학동안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금번 특성화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건전한 여가활용, 그리고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의 청소년이 청소년문화체험교실과 체험캠프에 참여했다.

청소년문화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는 제과제빵, 목공예, 창작레고, Mini4WD(미니카), 탁구, 패드민턴 등 6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체험캠프에는 청소년 요리체험캠프, 청소년 진로탐색캠프, 청소년 스포츠캠프 등 3개 영역의 프로그램이 추진되었다.

특히 ‘청소년 진로탐색캠프’는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 적성과 유형을 파악하고, 진로선택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시기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청소년문화체험교실 등에 27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청소년요리체험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 J양은 “요리체험을 하면서 재미있고 보람찼으며, 특히 김장체험에서 김치가 완성되기 까지 많은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 신기하기도 하였고 뜻깊었다."며 활동소감을 밝혔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신정순 관장은 “하루하루 달라지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특색 있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방학 특성화프로그램은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 수련활동과 더불어 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 토요 체험활동, 문화강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스포츠대회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umissyouth.org) 또는 전화 (054-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