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복분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1 20:51:5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1월 30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상주 복분자 경쟁력 강화와 소득증대를 위해 복분자 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전북 고창에서 싱가포르에 20만불 이상의 수출을 하고 있는 신토복분자영농조합 안문규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자신의 가공·재배·전지전정·병해충방제 등 자신만의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또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영농 과정에서의 기술적 애로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등 내실 있는 교육이 되었다.

한편,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복분자 농가의 소득 향상 및 고품질 복분자 생산을 위해 복분자 개량 비가림시설, 포장재 개선, 저온저장고 보급 등 다양한 기술보급을 추진해 복분자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손상돈 기술보급과장은 “복분자 재배농가의 소득향상과 고품질 복분자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보급을 추진하겠다"며 “재배 농업인들과 당면한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