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희망2018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종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1 21:03:0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난해 11월 20일을 시작으로 올해 1월 31일까지 72일 동안 진행된 김천시『희망2018나눔캠페인』이 종료되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1,500명 이상의 기부자(단체) 참여로 7억 2천만원이 넘는 성금이 모금되어 김천시 성금모금 목표액 대비 170%를 달성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이 같은 성과는 연말모금시작과 같은 시기에 발생한 포항지진피해돕기 성금모금운동에 전 국민의 관심과 지원이 쏟아진 가운데에서도 김천시는 타시군에 비해서도 높은 모금액을 달성하였다. 매해 이렇게 모인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김천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등에 공정하고 투명하게 쓰여진다.

특히, 올해는 소액 현물(현금)지정기탁 건이 눈에 띄게 늘어나 평소 나눔의 뜻을 가지고 있던 개인, 소규모 업체에서도 모금에 적극 참여하는 등 연말모금의 의미, 나눔으로 행복한 나라에 부합하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포항의 지진피해로 연말성금 모금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모금결과를 보면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주변을 돌아보고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경제적 불황과 어지러운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공동체 의식이 더욱 발휘되고 주변을 돌아보는 김천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목표액을 넘어선 성금모금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온정의 손길을 전해준 김천시민과 기업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