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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이 민원상담 사전예약 후 군청에 방문하여 “원스톱"으로 모든 관련 민원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활성화하여 민원편의를 도모할 것이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야간 여권발급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여권신청 편의를 제공하고 여권 발급상황을 문자나 유선으로 통보해 주어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한다.
군민편익 위주의 선진행정 구현오지지역 주민과 노약자들의 교통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토지관련 민원을 해결해 주는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제」를 운영하여 군민이 감동하는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한 번의 신청으로 공부정리에서 등기촉탁까지 무료로 대행해 주는 「토지이동 등기촉탁 무료대행」서비스를 통해 신속․정확한 처리와 지적공부 정리로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주민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토지관련 조세 및 각종 부담금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는 토지 17만여필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여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인근지가와의 균형을 유지하여 부동산관련 공평과세를 실현한다. 또한, 분기별로 관내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질서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간다.도로명주소가 전면 사용됨에 따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보행자 중심의 안내시설을 설치하는 등 보행자가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도로명주소의 생활화에 매진할 것이며지하에 매설된 주요시설물에 대한 전자지도구축 사업인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통해 도시기반시설의 과학적·체계적 관리로 선진행정을 구현해 나간다.성주군 민원봉사과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개발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오래 머물고 싶은 아늑하고 따뜻한 행복민원실 만들기’ 를 위해 군민과 소통하는 눈높이 행정을 실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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