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선산보건소 장애인 이동 재활 건강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3 11:15: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지난 2월 1일(목) 14시 30분부터 구미 사랑의쉼터(단기 장애인 거주시설)에서 장애인 및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이동재활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강사는 무을보건지소 정병권 한의사로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한방차 알기, 미세먼지에 좋은 한방차 만들기, 한방으로 다스리는 성인병 예방 등의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한방진료 및 상담을 했다.

선산보건소 장애인 재활건강증진프로그램 중 하나인 장애인 이동 재활건강 교육은 장애인시설이나 장애인 단체 등 장애인들이 있는 곳을 직접 찾아가서 건강교육과 건강 상담을 하여 장애인들의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늘 교육을 받은 사랑의 쉼터(장애인 단기 거주 시설) 센터장은 “발달장애인과 지적장애인이 많은 시설 특성상 장애인들이 흰 가운만 봐도 겁을 내기도 하는데, 직접 와서 건강교육을 해주니 의료인을 친근하게 대하고 쉽고 재밌게 건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장애인들은 늘 교통 약자이고 이동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에 관해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분들의 건강을 먼저 돌보는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