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화해와 신뢰의 평화통일교육 운영
2018 주제가 있는 평화통일교육 직무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3 21:38:1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2018 주제가 있는 평화통일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통일교육을 담당하는 교사, 세종통일교육 수업연구회 교사 등 30여 명이 ‘이제는 평화통일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참여했다.

제주 4·3사건 70주년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협조로 이루어지게 된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에서 통일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참여하여 ‘참여와 토론 중심의 통일·역사교육’을 주제로 한 현장체험형으로 진행됐다.

연수 과정은 ▲너븐숭이 기념관, 4․3 평화기념관, 김만덕 기념관 등 기념관 현장답사 ▲송악산 진지동굴, 알뜨르 비행장 등 전쟁의 상처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현장체험 ▲평화통일교육 특강 ▲평화통일 기원 올레길 트레킹 ▲평화통일수업 우수사례 발표와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연수로 관내 통일수업 담당교사들이 균형 잡힌 통일관, 남북한 신뢰회복과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전문성을 신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이렇게 의미 있는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