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용 춘천시장 무능행정..? 종합감사 무려 88건 지적
장기석 | 기사입력 2018-02-04 22:57:49
부서별 업무추진비 부당사용 적발

춘천타임뉴스 = 장기석기자강원도 종합감사가 지난 2016913일부터 922일까지 진행된 가운데 춘천시는 무려 80건이 지적되는 등 일부에서는 최동용 춘천시장의 무능행정이라는 등 비판적 지적이 높다

강원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해 춘천시를 상대로 실시했던 도 종합감사(본청, 사업소, , ),기관에 대한 감사를 실시, 도 감사반에 의해 88건의 사항을 지적했다.

또 본청 7개부서 및 읍면동 3개 부서(공보실,경제과,문화예술과)에서 사용한 업무추진비(신용카드)를 부적절하게 사용 한 것으로 드러나 결과에 따라 공직사회에 파장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는 춘천시를 상대로 지난 2017년도 최동용시장과 공보실등 등 부서에 대한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등을 청구했지만 부존재(비공개) 처리 한 상태다.

이에 청와대청원, 검찰수사 의뢰 및 행정심판을 진행 중에 있는 가운데 춘천시가 종합감사 에 88건이 지적돼 얼마 남지 않은 최동용 춘천시장의 행정에 대한 비판여론이 가속될 전망이다.

한편, 본지는 뉴스타운 언론사와 공동취재로 춘천시 종합감사 결과를 세부분석해 국민의 알권리에 최선을 다할것이다.

또한, 각 시·군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특별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채용비리 건과 관련한 각 시·군 점검 결과는 이달 말 집계된다.

일부 기관의 경우, 채용비리 의혹 건과 관련,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결과에 따라 공직사회 내 파장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각 시·군 특별감사 결과를 종합, 오는 3월 말경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