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동 전 예천부군수,6.13지방선거 출사표를 던지다!!! 예천군수 출마 선언 기자회견!
“예천, 경북의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겠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2-05 16:23:18

[예천타임뉴스=채석일]전 예천부군수 김상동 자유한국당 도당 부위원장이 예천군을 『경북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6.13지방선거에서 예천군수직에 출사표를 던졌다.

5일 예천문화회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김상동 부위원장은 “보다 구체적이고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차별 있는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도‧농 균형의 전국적 모델도시로 우리 예천군을 우뚝 서게 하겠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부위원장은 “예천군의 작금의 현실은 경제, 교육, 성장 동력, 일자리, 시대정신, 주민 간 갈등 중 뭐 하나 시원하게 해결된 게 없어 보이고, 군민들의 도청신도시와 상생발전 기대와는 달리 전혀 동떨어진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지 않은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다"고 진단하고 “이제는 ‘검증된 행정전문가’에서 그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예천군의 발전은 지금부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연습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주장하고, 수준 높은 비전과 사업프로젝트로 중앙의 각 부처를 설득하며 지원을 얻어낸다는 것은 그저 군수의 타이틀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따라서 검증된 행정전문가로서 중앙과 지방을 아우르고 나아가 해외에서의 다양한 인맥과 풍부한 행정경험을 가지고 있는 제가 바로 군수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6.13 지방선거에서 예천군의 미래를 담당할 역량 있는 지도자를 선출하는 미래의 선택인 만큼 ‘검증된 행정전문가’인 본인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김상동 부위원장은 회견문을 통해 본인의 강력한 추진력을 동원하여 ▾각종 산업단지를 반드시 유치하고 ▾군청사가 이전된 후에는 군청사보다 더욱 많은 사람과 물자가 모여들 수 있는 『예천읍 재창조 계획』을 강력하게 추진 ▾예천아카데미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각급 교육현장에 과감히 예산을 투입하여 전국 최고의 교육문화 복지도시로 조성 ▾선거로 인한 ‘편 가르기’와 ‘주민갈등’은 반드시 종식 ▾ICT를 연계한 농업 첨단화를 적극 도입하여 『억대 농부프로젝트』, 『로컬푸드 지원사업』, 『농업유통체계의 재정립』, 『농업보조사업의 재검토』 시책 등을 추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사업 전개 ▾도청을 연계한 학가산 종합개발사업 용역을 통해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고, 삼강주막을 포함한 내성천 종합개발로 강 문화 개발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우리에게 성큼 닥아 온 ‘신도청시대’의 무한한 기회를 진정한 우리 예천의 것으로 반드시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최교일 국회의원님과 절치부심의 각오로 머리를 맞대고 지역의 혁신과 상생발전을 위하여 이 한 몸 바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부인 서명희 여사와의 사이에 1남1여를 두고 있다.

*김상동 전 부군수*

『학력』

▾예천초등학교 졸업(60회)

▾예천중학교 졸업(24회)

▾예천대창고등학교 졸업(23회)

▾영남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 졸업

▾경북대학교 행정학 석사학위 취득

▾영남대학교 대학원 지역개발 및 부동산학 박사 학위 취득

『경력』

▾1985년 예천군 7급 공무원

▾1991년 경상북도로 전출해 기획관리실, 민방위국, 내무국 근무

▾1998년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

▾2007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 예산계장

▾2009년 서기관 승진

▾2011년 경상북도 환경해양산림국 물산업과장

▾2011년 경상북도 도청이전본부 총괄지원과장

▾2012년 경상북도 건설도시국 도시계획과장

▾2013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 예산담당관

▾2014년 예천부군수

▾2015년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 도청신도시본부장

▾2017년 경상북도체육회 사무처장

▾2017년 7월 이사관으로 공직생활을 마무리

『현재』

▾자유한국당 기획재정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 정치발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부위원장

▾경상북도 재정계획심의위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