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의원, 대전시장 출마여부 3월초에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6 15:14: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대전 대덕구)이 6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시장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정용기 의원은 “재선 구청장과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대전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노력해 왔고 향후 기회가 된다면 소상히 밝힐 비전과 구체적 방안을 갖고 있다"며 “ 6·13 선거에서 시민의 선택을 받아 사랑하는 대전을 지속 가능한 발전의 세계로 이끌어 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생이나 정치가 본인의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또한 잘 알고 있다"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저를 알아주고 지켜주고 키워주신 대덕구민들께서 저의 시장출마를 동의해 주고 지지해 주실 것인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시민들 특히 대덕구민들의 민의를 살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자체 여론조사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한 여론 수렴 후에 그 결과를 정리해서 2월말 임시국회 종료 직후인 3월 초에 거취에 대해 발표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용기 국회의원, 6·13 대전시장 선거와 관련한 입장>

존경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우리가 사랑하는 대전은 지금 지속가능한 발전이냐 쇠퇴냐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의 재판과 시장공석으로 인한 시정표류를 걱정해온 대전시민들 입장에서 볼 때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는 각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4년 전 대전시장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새 대전을 위한 새 생각」이라는 책을 통해 ‘문제는 시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이며,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지방정부’ 라는 점을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국회에 등원한 뒤에는 회덕IC, 대전산단재생, 충청권광역철도, 철도차량정비단 인입선 이설 등을 추진하고 확정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대전 전체의 숙원사업들을 해결해 왔습니다.

이와 같이 재선 구청장과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대전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노력해 왔고 향후 기회가 된다면 소상히 밝힐 비전과 구체적 방안을 갖고 있는 저 정용기가 다가오는 6.13 선거에서 시민의 선택을 받아 사랑하는 대전을 지속가능한 발전의 세계로 이끌어 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입니다.

다만 인생이나 정치가 본인의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저를 알아주고 지켜주고 키워주신 대덕구민들께서 저의 시장출마를 동의해 주고 지지해 주실 것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런 연유로 그동안 누차 밝힌 바와 같이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시민들 특히 대덕구민들의 민의를 살피고 있는 것입니다.

아울러 현역의원이고 현시점이 임시국회 회기 중이므로 의정활동을 우선해야 한다는 점도 적극적 행보를 삼가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일부에서는 ‘정용기가 (시장)출마 의지가 없다’, ‘이미 접었다’등의 소문을 유포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한편 저를 지지해주시는 분들은 설 명절 전에 시장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표명해야 한다고 주문합니다.

이에 다시 한 번 6.13 대전시장 선거와 관련해 저 정용기의 입장을 밝혀 드립니다.

▲ 먼저 저는 자체 여론조사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적극적으로 여론을 수렴하겠습니다.

▲ 수렴된 여론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숙고하겠습니다.

▲ 그 결과를 정리해서 2월말 임시국회 종료 직후인 3월 초에 발표토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깨끗한 보수, 유능한 보수, 따뜻한 보수, 생활 보수라는 보수의 4대 가치를 줄곧 주창해온 사람으로서 충청권에서 국민을 위한 건강한 우파 생활정치를 재건하는 길이 무엇인지 남은 시간동안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관심과 충언을 간절히 호소 드리며, 다가오는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즐기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유한국당 대덕구 국회의원 정용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