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읍 대추리 사람들1,000만원 상당 쌀 10kg, 425포 팽성읍사무소에 기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6 22:09:01

[평택타임뉴스=나정남기자] 평택시 팽성읍 대추리사람들(공동대표 신종원, 이길원, 박종혁)은 팽성읍사무소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불우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000만원 상당의 쌀10kg 425포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2007년 주한미군기지 이전으로 삶의 터전을 잃었던 기존 대추리 마을주민 132명이 설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뜻을 모아 이뤄졌다.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 강추위를 녹이는 기부로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신종원 공동대표는 "경기침체로 다들 어려운 시기이지만 설을 앞두고 소외된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필대 읍장은“설을 맞아 이웃사랑을 베풀어 주신 대추리 마을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이 동절기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큰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다"고 화답했다.

대추리 마을주민들은 주한미군기지 이전으로 인하여 팽성읍 인근 노와리 평화 마을 및 남산리 행복마을에 각각 이주단지를 조성하여 지역 사회에 봉사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특히, 노와리 평화마을은 "2016년 제3회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콘테스트에서 농촌운동분야에 최우수 마을로 선정되었다, 

마을입구에 위치한황새울기념관을 통해 전통음식만들기체험, 목공체험, 사물놀이, 난타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마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