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사회참여 지원 방안마련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7 22:00:21

[공주타임뉴스=나정남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6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읍·면·동 다문화가족협의회 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국제결혼의 증가 등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다문화가족 정책사업에 대한 주체적 참여 방안을 마련해 차세대 지역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구성·운영에 대한 경과보고와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각 기관·단체 사업홍보 및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애로사항 등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답변하는 현실감 있는 공감토론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다문화가족협의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한 제도와 여건을 마련하고, 자녀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육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모두가 공감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주시는 지난 12월 읍·면·동별 다문화가족협의회를 구성, 그동안 읍·면에만 운영됐던 다문화가족 행복모임을 올해부터는 동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하는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