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배려․소통․해결을 위한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 추진
-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친절한 안내, 민원편의시설 완비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2-12 16:01:55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신청사 이전과 함께 군민이 원하는 선제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을 펼친다.

먼저, 신청사 이전을 기념하여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기민원인들의 불만을 줄여주기 위해 민원실 내 미니정원을 조성하여 안락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민원실을 단장하고, 100여권의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도서가 탑재된 작은 도서관을 운영한다.

또한,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실 직원을 비롯한 근무자 전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3회 인사 연습으로 한 차원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행복민원실로 거듭난다.

민원편의 시책으로는 군청 종합민원실, 예천읍, 용문면, 호명면, 용궁면, 풍양면 등 7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하고, 민원사전심사청구제, 복합민원후견인제 등의 운영으로 민원1회 방문처리제 조기정착을 위해 힘쓴다.

또한,『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제공』,『조상 땅 찾아주기』,『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신분증 재발급 원스톱 서비스』등으로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천군수는 “2017년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평가돼 매우 기쁘다"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 중심의 행복민원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