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복지 충추기관인 공단의 사회적 역할 수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13 18:54:0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 헌, 이하 ‘공단’)은 설 명절을 맞아 13일(화) 김천지역 아동보호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베다니성화원’을 방문하여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번에 대학 진학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그리고 소년수용시설인 ‘김천소년교도소(소장 전용희)’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면서 어린재소자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등 사회적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9일(금)에는 지역 군부대 장병위문도 있었다.

공단 본부가 2014년에 김천 혁신도시로 이전 후 김천구미 KTX역 인근 율곡천 정화활동, 1사1촌 자매결연마을(김천시 조마면 지동마을)에 대한 일손돕기,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연탄배달 등의 지역사회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2016년, 2017년에는 지역의 불우이웃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희망나눔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공단 전국 각 기관에서 조직된 36개 해밀봉사단(회원 690명)이 주축이 되어 식사배식, 목욕도움, 중증장애아동 돌보기, 우범지역 방범활동, 공원 환경미화활동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헌 이사장 취임 후 기존 공단 사회공헌활동 범위에 포함되지 않던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사람들에 대해 지원을 확대했고 앞으로도 공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