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방치된 비사업용 토지 무상 임차해 무료 임시공영주차장 4개소 조성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14 22:12:3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비사업용 사유지를 무상으로 임차하고 무료 임시공영주차장 4개소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내권 토지를 매입하고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데에는 많은 예산이 소요돼 재정상의 어려움이 있는 만큼, 비사업용 토지를 활용한 주차장 조성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임시 공영주차장으로 사용된 부지는 오랜 기간 동안 방치된 땅이었다.

이곳에는 각종 쓰레기 불법 투기 등이 일어나 도시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악취까지 발생해 주변 지역 주민들의 많은 불편이 있었다.

이에 시는 끈질기게 주차장 조성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토지 소유주를 설득하고 사용승낙을 이끌어냈다.

시가 5000만여원을 들여 이번에 석림동 660번지 등 4개소에 조성한 임시 공영주차장에는 140여대 가량의 차가 주차할 수 있다.

시는 임시 공영주차장의 조성으로 주변지역의 주차난 해소뿐만 아니라 인근 상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임시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조기에 마쳤다" 며 “앞으로도 비사업용 토지를 활용한 임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해에도 480여대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임시 공영주차장 12개소를 조성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