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올해 설 선물은 소화기로 전하세요!
보령시장 등 도내 전역서 귀성객 대상 캠페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15 12:52:5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가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도 소방본부는 14일 보령전통시장 등 43곳의 거점에서 귀성객 및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일제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보령전통시장에서는 도 소방본부와 보령소방서가 합동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도내 전역에서는 각 소방관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등 1800여 명이 참가해 홍보물과 주택화재경보기 등을 배부하는 등 대대적인 캠페인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 귀성객을 비롯한 많은 도민들은 화재예방을 위한 자구책으로,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가정 내 설치된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는 화재 초기 피해 확산을 막는 중요한 기능을 발휘한다"며 “이번 설 명절에는 고향집 안전을 위해 주택화재경보기와 소화기를 준비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도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은 전국 최고 수준인 46 %로, 도 소방본부는 올해 50 % 달성을 목표로 취약가구 무상보급 및 자율설치를 위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