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18년 공동육아 가족품앗이 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초등학생 이하 자녀 1명당 월 1만원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18 10:1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해에 이어 2018년도 공동육아 ‘가족품앗이’ 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해 자녀 돌봄 활동비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동육아 ‘가족품앗이’ 활동지원 사업은, 같은 지역 이웃 3~5가족끼리 그룹을 형성하여 월 2회 이상 모여서 함께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학습, 돌봄 등 부모의 재능을 나누어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그룹 활동이다.

가족품앗이 활동지원 사업은 스마트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지난해 총 9개의 그룹 52명의 참여 자녀들에게 활동비를 지원했다.

특히 이 사업은 여러 가족들끼리 체험활동, 독서활동, 요리활동 등을 통해 이웃 간의 정을 느끼면서 아이들의 관계형성과 추억을 쌓는 등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청은 유성구 관내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만 2세 ~ 12세)를 둔 이웃과 그룹을 구성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유성구청 여성가족과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도시화, 핵가족화 등 다양한 이유로 사회적 돌봄기능이 약화된 현대사회에서 지역구성원간의 소통 및 육아돌봄을 가족품앗이를 통해 받을 수 있도록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있는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