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간 박수현 예비후보, ‘안희정 3농혁신’ 계승·발전
소득주도형 농업정책으로 ‘농업하기 좋은 충남 건설’ 약속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18 17:59:2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18일 매헌 윤봉길 의사 사당인 예산 충의사를 참배한 뒤 예산지역 농업인 간담회에 잇따라 참석, 3농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박 예비후보는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3농정책’을 계승·발전시키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 예비후보는 “3농혁신은 농업인이 주체가 되는 것"이라며 “적극적인 소득 주도형 농업정책과 농산물 유통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농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농민의 아들로서 (청와대 대변인 시절) 문재인 대통령께 대면보고 할 때 농업정책의 중요성을 자주 언급했었다"면서 “농업은 생명산업이자 우리 식량 주권을 지키는 안보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예비후보는 여성 농업인을 위한 정책으로 “여성 농업인들이 편안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농업인 육아 지원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과 농업을 융합한 충남의 농업을 관광상품화 하는데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박 예비후보는 충의사를 참배하고 “나라를 위해 몸 바치신 윤봉길 의사의 뜻을 되새겼다"면서 “우리 대한민국이 직면한 미래, 그리고 힘 있는 충남 건설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