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원어민 보조교사 41명 임용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투입, 실용영어교육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20 09:39: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원어민의 수업 전문성 향상 및 학교 실용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상반기 신규 원어민 보조교사 41명을 임용하고, 오는 3월 1일자로 대전 지역 학교 및 기관(초 23명, 중 17명, 교육연수원 1명)에 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원어민 보조교사는 국립국제교육원의 엄격한 선발·검증 과정을 거친 자들로 교육청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으며,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7개국에서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인재들이다.

또한, 한국 문화의 이해과 학교 적응을 위해 오는 2월 26일까지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소정의 사전 연수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대전교육청은 오는 2월 27일 10: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신규 배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41명에 대한 환영식을 개최하고, 원어민 교사들과 배치학교 협력교사들의 대면식, 대전교육 소개 동영상 상영, 대전생활 안내 책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원어민의 수업 전문성 향상 및 학교 실용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3월)와 협력수업 워크숍(10월)을 개최한다. 신규 원어민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경력 원어민들로 구성된 원어민 지원단(DJ SUPPORTERS)을 운영해 동료 멘토링을 실시하고, 한국어 강좌 및 원어민 대상 문화체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활용성과 분석 결과, 원어민에 대한 만족도는 학생 95.1%, 학부모 95.6%, 교사 99.3%의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학생들의 영어교육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운영이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신규로 채용된 원어민 보조교사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여 영어교육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