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强小農), 농업의 중심으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2-28 11:24:4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28일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한 2018년도 강소농(强小農)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시행했다.

강소농이란 말 그대로 ‘규모는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지닌 농업경영체’를 뜻한다. 이는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해 현재 천안에는 751명의 농업경영체가 등록돼 있다.

이번 교육은 △4차혁명과 농식품 시장 변화 △농업 및 2018 농식품 트렌드 △2018 농업경영과 강소농교육 이해 등으로 추진됐고 이를 통해 농가 스스로 경영의 개념을 확립·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가는 “강소농 교육이 내게 많을 것을 바꿔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농기술과 경영관리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농민과 농촌이 발전할 수 있고 앞으로 강소농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연구보급과장은 “농촌에서 강소농 역할과 의미는 매우 크다. 강소농은 어려운 농업과 농촌사회에 큰 희망으로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