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해미읍성 정월대보름 행사‘성료’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2 23:40:5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지난 1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한‘해미읍성 정월대보름 행사’가 4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됐다.

이날 행사는 뜬쇠예술단의 전통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성문개폐식과 해미읍성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샘고사(우물제)가 이어졌다.

이어 지난해 묵은 액운을 없애고 한해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볏짚과 솔가지 등으로 만든 달집을 태우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특히 민속가옥 앞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체험이 펼쳐져 시민과 관광객들이 다함께 즐기고 서로에게 덕담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됐다.

이완섭 시장은 “세시풍속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새기고 액운을 버리고 복을 부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무슨 일이든 술술 잘 풀리는 행복한 무술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