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13년 연속 무분규 달성 노사민정 공동 선언식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3-06 14:46: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6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열고 올해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노동계, 사용자, 학계, 기관단체 등으로 구성된 위원 17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노사민정 실무위원회와 노사갈등 조정·해결, 고용차별개선, 청년일자리, 이행점검단 등 4개 분과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민정 포럼와 세미나, 워크숍을 추진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모범적인 노사민정 문화를 발전시키고 안전한 일자리창출과 노동인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며 행복한 일터 만들기 조기 정착을 위한 천안시 노사민정 공동선언식을 가졌다.

이남동 지역경제과장은 “노사가 대화와 타협으로 기업하기 좋은 천안, 노사민정이 상생·발전하는 천안을 만들어 시민중심 행복천안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