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성장을 위한 중장기 계획 계속 추진할 것!
12일 주간업무회의서 예산조기집행 효율화, 대중교통 친절도 향상 등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2 10:49: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 12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의 성장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계속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최근 노인보육과 보고에서 대전추모공원 봉안시설의 미래를 예측하고 장기 대책까지 제시해 좋은 인상을 받았다"며 “정책을 기획하고 수립할 때 임기응변적 단기처방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권한대행은 “시책 추진에 있어 각 부서의 입장을 넘어 공동의 고민과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를 통해 때로는 과감한 방향전환이 나오고, 새로운 발전을 이끌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예산 조기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실질적 예산집행으로 시책 추진 효율성을 높일 것이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올해 우리시 예산 조기집행 상황이 전국 상위권으로 계획대로 잘 되고 있다"며 “더불어 예산 조기집행을 상반기에 집중하는 것은 평가를 대비한 것만이 아니라 실제 예산집행의 효과가 높기 때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이 권한대행은 내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대중교통 종사자의 친절 강화를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얼마 전 택시를 탔는데 기사님의 친절한 신사를 받고 놀랐다"며 “대전을 찾는 사람들이 모두들 이 같은 인사를 받으면 우리 도시에 대해 무척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날 이 권한대행은 지역건설업체 우선참여 방안, 일자리정책 개발 등 현안을 논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