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 12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의 성장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계속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최근 노인보육과 보고에서 대전추모공원 봉안시설의 미래를 예측하고 장기 대책까지 제시해 좋은 인상을 받았다"며 “정책을 기획하고 수립할 때 임기응변적 단기처방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권한대행은 “시책 추진에 있어 각 부서의 입장을 넘어 공동의 고민과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를 통해 때로는 과감한 방향전환이 나오고, 새로운 발전을 이끌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예산 조기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실질적 예산집행으로 시책 추진 효율성을 높일 것이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올해 우리시 예산 조기집행 상황이 전국 상위권으로 계획대로 잘 되고 있다"며 “더불어 예산 조기집행을 상반기에 집중하는 것은 평가를 대비한 것만이 아니라 실제 예산집행의 효과가 높기 때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이 권한대행은 내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대중교통 종사자의 친절 강화를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얼마 전 택시를 탔는데 기사님의 친절한 신사를 받고 놀랐다"며 “대전을 찾는 사람들이 모두들 이 같은 인사를 받으면 우리 도시에 대해 무척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날 이 권한대행은 지역건설업체 우선참여 방안, 일자리정책 개발 등 현안을 논의했다.

2018-03-12 10:49:30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성장을 위한 중장기 계획 계속 추진할 것!
타임뉴스 (http://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3-12 10:49:30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