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영주만의 특징을 살린 실용적인 기념품 개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12 15:02:04
영주시와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은 영주지역의 특성과 문화적 특색을 상징하고 국내 ‧ 외 관광객의 기호에 맞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한 ‘2018영주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월 20일까지 공모기간을 걸쳐, 4월 18일부터 4월 20일까지(3일간) 참가신청서 작성 후 출품작과 함께 영주148아트스퀘어 전시관3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자격제한이 없으며, 영주시를 상징하고 관광자원을 표현한 관광기념품, 국내 ‧ 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시장성과 대중성이 있는 기념품을 중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관광기념품은 전문가 심사(90) + 관광객 심사(10)를 통해 선정된다. 4월 26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 후 5월 4일부터 개최되는 ‘2018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시상금으로는 금상(1점) 200만원, 은상(1점) 100만원, 동상(2점) 각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와 달리 기념품 개발에서 부터 판매 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동상 이상을 수상한 제품은 영주문화관광재단에서 구매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추후 지역관광지 및 기념품 판매점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욱현 이사장은 “영주시를 대표하는 기념품을 다양화해 타지역과 차별성으로 도시브랜드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yctf.or.kr) ‘사업공고 ‧ 입찰’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