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낙안읍성 홍매화와 함께 첫 부부 탄생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3-13 11:05:01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1일 순천시 낙안읍성이 주관하는 2018년 첫 전통혼례식이 읍성 내 놀이마당과 객사에서 거행되었다.

전통혼례식은 신랑은 평교자, 신부는 가마를 타고 신부가 처음으로 시댁으로 가는 과정을 재현한 우귀행렬을 선두로 동문에서 출발하여 전통혼례식장인 객사로 이동하면서 시작되었다.

당일 하객들과 관람객을 위한 식전 국악 공연이 오전 11시부터 펼쳐져 잔칫날 흥을 돋구었고, 신랑·신부에게 밤과 대추를 던지며 자손 대대로 번영과 축복을 기원하는 폐백도 공식적인 혼례식 후 진행됐다.

낙안읍성에서는 결혼시즌을 맞아 하루 2~3건 이상 전통혼례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인 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루지 못한 경우나 은혼식, 금혼식, 회혼례 등 특별한 날을 맞는 부부들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이에 낙안읍성에서는 미리 예약을 받아 혼례식을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낙안읍성만의 특화된 전통혼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백년해로 혼인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고 가치를 되새길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