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노력 경주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3 15:25:2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경찰서(서장 이성호)는 .3.13. 구미역광장에서 열차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 실시하는 한편, 관내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예방협력 간담회를 개최하고, 또 주요교차로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 버스정류장 및 각 읍면동사무소 홍보전광판을 이용하여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홍보도 하고 있다.

‘17년 전체 구미경찰서에 접수된 보이스피싱 피해는 329건 피해금액 33억 원이었으며, ’18년 2월까지 57건 발생으로 전년대비 비슷한 반면 피해금액은 5억4천만 원으로 37% 증가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보면 ‘수사기관사칭’ 피해는 20~30대 여성이 많고, ‘대출사기형’ 피해는 30대~50대 남자회사원이 많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범인을 검거하더라도 현금인출책, 송금책등 점조직으로 이루어져 검거가 어렵다. 검거를 하더라도 피해발생과 동시에 피해금액을 타인에게 송금하거나 전달하여 피해금 회수가 어렵고, 실제 피해금액을 회수 한 예도 드물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피해예방이 최선이다. 앞으로는 기업체를 방문 사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