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인생 2막 첫발, 제36기 경주시 노인대학 입학식
전찬익 | 기사입력 2018-03-13 17:50:14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 부설 노인대학(학장 윤정수)은 13일 노인대학 강의실에서 입학생과 내빈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지난 1982년 4월 17일 월성초등학교의 한 교실에서 설립되어 올해로 36기 입학생을 맞이한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고령화 시대에 노년기를 맞이한 어르신들이 각종 교육의 기회와 모임을 통하여 변해가는 사회에 적응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토록 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단체로서, 지금까지 총 4,25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입학식은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입학생 130명의 입학선서, 윤정수 노인대학장의 인사말씀, 최임석 경주시지회장의 격려사, 최양식 경주시장의 축사가 이어진 후, 교가제창 및 축전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대학은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총 131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명사를 초청해, 매주 화요일 2시간(10:00 ~ 12:00)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양 및 정서교육과 이 시대 노인의 자세, 건강관리, 레크레이션, 취미생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0세 인생시대에 노인대학 입학은 인생의 제2막을 여는 것과 다름없다."라며, “노인대학 수료과정을 통해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청소년지도에 적극 참여하셔서 지혜롭고 존경받는 노인상을 심어 주시길 바라며,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100세 이상 노인 41명을 비롯하여 노인인구가 50,945여명으로 전 시민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노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과 여가, 건강, 일자리 등 종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복지도시 경주를 건설키 위해 올해 4월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준공과 2천 7백억원의 복지예산으로 기초연금 및 노인일자리 사업 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