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4 10:19:4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30일까지 개학기를 맞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주변 불법광고물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선다.

시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 및 세종시 옥외광고협회와 지역 내 60여곳의 어린이보호구역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 도로와 통학로를 집중 정비한다.

정비 대상은 통학로 주변의 교통과 보행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과 퇴폐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으로 미풍양속을 해치는 명함광고 등 청소년 유해광고물이다.

김규범 건축과장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영향을 주는 불법광고물을 근절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과 정비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13일 조치원 대동초등학교 주변 도로 및 통학로에서 대동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회, 교육청, 경찰서, 옥외광고협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불법광고물 근절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