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새봄맞이 읍·면 구석구석 대청소 실시!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 정화활동, 주민부터 공무원까지 솔선수범 ‘그뤠잇!’
최선아 | 기사입력 2018-03-14 11:02:36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홍성군 11개 읍·면에서는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대청소를 실시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먼저 지난 6일 장곡면에서는 남녀 새마을지도자와 마을주민들이 함께 죽전저수지 주변에 겨우내 쌓여 있던 각종 쓰레기 4톤을 수거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을 알렸다.

이어 홍북읍에서도 지난 11일 홍북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용봉산 주차장부터 용봉사까지 약 1km의 용봉산 등산로 주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와 무단 방치된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하며 많은 주민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은하면도 지난 12일 주민들의 쾌적한 교통편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면사무소 직원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은하면내 33곳의 버스승강장 대청소에 나섰다. 불법 광고물, 청테이프 제거와 승강장 유리·벽면·의자 청소 등을 마친 직원들은 앞으로도 항상 청결한 승강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갈산면에서는 지난 13일 남녀 새마을지도자와 면사무소 직원 등 70여명이 힘을 합쳐 홍성의 관문인 홍성 IC 입구 주변과 면내 주요 도로변 및 하천변 등을 청소하며 겨우내 버려졌던 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해빙기가 끝나는 3월이 다가오면 각 읍·면에서 깨끗하고 맑은 우리 고장을 만들기 위해 자연정화활동을 비롯한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함께 참여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주민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