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신선하게’ 영주사과 더 맛있게!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17 07:01:0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는 16일 ‘2018년 과수 농가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사업선정 농가를 대상으로 추진요령과 활용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과수 농가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생산지 수확물을 즉시 저온 저장해 상품가치를 유지하고, 사과 재배 농가의 수확기 출하 조절을 통한 공급 및 시장가격 안정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매년 농가들의 신청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인기 보조 사업이다.

해당 시설은 33㎡(10평형)규모 과수 농가형 저온저장고 시설로 기준 총사업비 2000만원 기준 50%를 보조금으로 지원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보조 사업으로 지원된 부동산 및 종물에 대한 소유권 등기 시 부기등기 등의 유의사항과 전반적인 사업추진요령, 농가의 효율적인 저온저장고 활용 방안 등에 대하여 농가의 이해를 도왔다.

영주시 관계자는 “농산물의 장기 보관을 통해 신선한 과실 공급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에 부응하며, 영주사과의 고품질 향상 및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