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첫인상! 농산물에 심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6 17:06:0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의 강소농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2월 28일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 18일까지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소농 교육은 농업인의 경영개선 능력을 향상시켜 농가의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등의 목적으로 매년 신규 강소농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2011년부터 2017년까지 522명을 양성했으며 올해 제2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 중 2차 과정인 디자인 교육에선 농업인의 농산물 홍보 시 중요한 사항과 피해야 할 사항을 강의했다. 명함이나 광고, 포장디자인에 응용해 농산물 판매에 강렬한 첫인상을 소비자에게 주고자 마련한 교육이다. 그런 만큼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래농업과 윤세진 과장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것은 내 얼굴을 판매하는 것이고, 농산물의 얼굴을 표현하는 것은 잘 지은 농산물과 농산물을 표현하는 디자인"이라며 “이제는 마케팅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교육을 통해 강소농으로 거듭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