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직업현장 체험터 사업체 모집
6개 직업별 사업체 분야 내달 2~6일까지 접수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3-27 12:13:19

[군산타임뉴스=이연희]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들의 직업현장 체험을 제공할 직업체험터를 모집한다.

27일 군산시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생생직업 체험교실’에 참여할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직업 선호도 조사를 반영한 ▲제빵사 ▲요리사 ▲바리스타 ▲조향사 ▲플로리스트 ▲의사로 총 6개의 직업별 1개소씩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자 등록이 된 군산시에 소재 사업체가 모집 대상이며 20명 이내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직업현장 체험교육이 회당 2시간 정도 가능한 사업체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내달 2일 오전 9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in93080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한 사업체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해 직업체험터로 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접수순으로 우선 선정한다.

체험일정에 따라 초등학교별 체험신청 모집을 거쳐 빠르면 4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어린이행복과(063-454-4173)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체험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도부터 시행된 ‘생생직업 체험교실’은 지난해까지 23개소의 직업체험터에서 7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직업현장 교육을 진행했으며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업현장 체험교육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