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또 하나의 가족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7 17:38:1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신훈식)는 3월 26일(월) 본교 3학년 교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남매결연 행사’를 실시했다.

학교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방지를 위해 남매결연을 통한 사랑 나눔 행사로 담당교사 1명, 1학년에서 6학년까지 각 1명씩 6~7명이 한 조를 이루어 또 하나의 가족을 만들었다.

이번 남매결연 행사에서는 6남매 활동계획, 가족이름 짓기, 구호 만들기, 6남매가 함께 점심 식사하기 등을 실시했으며 연중행사로는 매 달 1회 점심 식사하기, 생일잔치하기, 운동회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1학년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서로 더욱 더 돈돈하게 학교생활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6학년 김00 학생은 “평소 알고 지내던 친구, 동생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으며 함께 밥을 먹고 사진도 찍으니 정말 가족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신훈식 교장은 “6남매 결연을 통해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폭력 없는 학교, 왕따 없는 학교,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돕는 사랑이 넘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