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단 운영
초등 수업지원단 역량강화로 단위학교 수업공동체 워크숍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2 11:44:0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을 위한 통합 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수업지원단은 4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수업관찰과 수업디자인, 수업나눔의 실제 등의 주제로 강의와 실천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직무연수를 마치면 초등수업지원단 자체 워크숍을 통해 세종시 초등학교 수업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워크숍안을 공동 개발하고, 지원단의 소속 학교 구성원과 워크숍안에 대해 협의한 후 2학기부터 수업연구회와 단위학교의 수업공동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수업공동체 워크숍은 단위학교 구성원 간 수업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며 생각의 차이를 좁히는 과정을 거쳐 서로의 수업에 대한 고민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과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2018년을 단위학교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해로 삼고 현장의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단위학교 수업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수, 워크숍 등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 28일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수업연구소 김현섭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수업성찰’을 주제로 「2018년 제1차 초등수업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