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핀테크, 암호화폐 해킹 방지 신기술 선보여
투기수단 아닌 교환가치 극대화 ‘바이블코인’ 추구
임새벽 | 기사입력 2018-04-04 18:59:26

[서울타임뉴스=임새벽 기자] 미국에서도 백서대로 하는 코인 회사가 전체의 5% 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더욱 심각하겠죠? 그런데 우리는 이미 검증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아이핀테크(BI FINTECH)에서 제1회 바이블핀테크 심포지움을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서 성황리에 진행했던 가운데, 암호화폐 해킹을 방지하는 신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코인 열풍 속 비아이핀테크는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 투기수단으로서의 암호화폐가 아닌 내재적 교환가치를 지난 암호화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비아이핀테크 코리아 한종원 회장은 교환가치가 담보되지 않은 화폐는 의미가 없다무분별한 암호화폐의 범람을 방지하고자 하는 정부와 시장의 움직임에 적극 동조한다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를 통해 모금된 자금을, 발행한 주체가 판매를 통해 거두는 수익으로 삼지 않겠다암호화폐의 내재적 가치를 올리는데 필요한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바이블코인개발자 황순영 교수는 기존의 암호화폐 및 거래소들이 가지고 있는 유통과정에서 도난(해킹) 문제가 그동안 심각해왔다“1회성 해쉬함수 기술 적용을 통해 해킹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축사를 진행한 유성엽 국회의원, 김상덕 ()국제한인경제협력회 이사장 및 기조강의를 진행한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기술이 소프트파워에 기반한 세계적인 신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이 열린 행사장에는 빈 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던 가운데, 비아이핀테크의 추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