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한민국 최고 국가브랜드 대상수상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06 08:29:14
【의성타임뉴스=김민정】 의성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인 ‘2018년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의 엄정한 설문조사, 각 계 전문가 분석 심사 결과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명품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의성군은 낙동강이 흐르고 태백산맥과 소백산맥 줄기가 감싸 안은 청정 자연의 고장이다. 

화산이었던 금성산의 화산재와 석회석 토양이 만난 비옥한 흙은 명품 의성마늘을 길러내고, 전국에서 손꼽히는 긴 일조 시간과 적은 강수량은 과일의 당도를 한껏 높여준다.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로 국내 농산물의 주산지로 국민의 먹거리를 담당해왔다. ‘의성 眞’은 이 같은 의성의 농산물 품질을 인증하는 상징이다.

의성군은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대도시 유통시장에 ‘의성 眞’ 사과, 자두, 복숭아, 가지를 출하하는 등 주요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 가며 ‘의성 眞’을 ‘믿고 먹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 지역발전의 기반을 굳혀가고 있다.

의성군은 “2018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이의성 眞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이다, 

앞으로도 의성 농산물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과 브랜드 관리로 의성 眞이 전국 최고의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