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평택 선도적 역할,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06 08:40:27

【평택타임뉴스=김민정】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5일 시장 집무실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한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는 한국관광고등학교(평택시 고덕면 소재)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언어부문별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자체 선발한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로 시 주요축제 및 행사기간 중 방문하는 외국인 가이드 및 홍보전담 역할수행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며 평택시를 대한민국 신성장 행복도시로 홍보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에서는 2011년부터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 언어 영역별 1명씩 청소년 홍보대사를 선발하고 있으며, 지난 세계태권도한마당, 아시아역도대회를 비롯하여 평택시국제교류재단에서 개최하고 있는 각종 행사에 통역 및 자원봉사로 활발하게 활동한 바 있다.

위 학교는 21세기 관광산업의 핵심관광 인재를 양성하고자 설립한 국내 최고의 관광특성화 고등학교로서 글로벌 관광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